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 (단장 : 황석연)에서는 대전정보문화진흥원이 주 관한 ‘대전광역시 디지털 리터러시 선도도시 조성사업 ’의 일환으로 2주 간의 디지털 콘텐츠 과정(50명)과 3주간의 디지털 마케팅과정(70명)의 용역기관으로 선정되어 2019년 7월 8일부터 2019년 8월 10일에 걸쳐 총 5주간 디지털 마케팅과정과 디지털 콘텐츠 과정을 교육하여 120명의 디지털 리터러시 전문 인력을 배출하였다.

 

SCK - 대전대학교 디지털 마케팅 경진대회

SCK – 대전대학교 디지털 마케팅 경진대회

 

특히 디지털 마케팅과정은 주관기관인 대전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참여기관인 한국정보산업연합회(FKII), (주)SCK, (주)미디어믹스 등 관련기 관이 협업하여 디지털 마케팅 과정을 준비 및 진행하였고, 총상금 200여 만 원의 프로젝트 경진대회를 통하여 수료생들이 12개조로 나뉘어 기획, 시장분석, 웹사이트 개발, 유료광고 집행, 빅데이터 결과분석 등의 단계 별 프로젝트를 수행하여 실제 현업에서 요구하는 디지털마케팅 기술을 교육하여 수료생들의 뜨거운 호응과 완성도 높은 사이트를 구축하였다.

이번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대전대학교 경제학과 강희진 교육생은

“강사 분들이 한 분 한 분 너무 친절하시고 수업에 열정적이셔서 저 또 한 수업에 열심히 할 수 있었고 3주라는 시간이 긴 시간은 아니었지만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” 고 소감을 남겼다.

 

SCK - 대전대학교 디지털 마케팅 경진대회

SCK – 대전대학교 디지털 마케팅 경진대회

 

디지털 마케팅 과제책임자인 대전대학교 박시용 교수는 ‘학생들에게 실 무에 사용되는 디지털 콘텐츠와 디지털 마케팅의 다양한 융합기술을 교육하였고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’ 고 평가하였다.

또한 대전대학교 취업역량개발원과 LINC+사업단과의 협업을 통하여 사 전취업교육, 대전광역시 일자리 취업매칭데이 참여, 사후취업관련 인적성 검사등을 제시 하였고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의 협업을 통해 개인 포트폴 리오구축지원 한이음멘토링연계등다양한프로그램과의연결을통 한 취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.

Leave a Reply